MINI 코리아가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아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을 공식 온라인샵을 통해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뉴 MINI 쿠퍼 C 5-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국내 4개 공식 딜러사의 고객 인사이트가 반영된 한정 판매 모델입니다.
MINI 코리아 20주년 딜러 에디션은 도이치모터스의 ‘비기닝 에디션’, 바바리안모터스의 ‘브리즈 에디션’, 동성모터스의 ‘해운대 에디션’, 코오롱모터스의 ‘엣지 에디션’ 등 4종으로 구성됩니다. 각 딜러사는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얻은 니즈를 바탕으로 외장 색상과 편의사양 등을 정교하게 설계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비기닝 에디션’은 나누크 화이트와 인디고 선셋 두 가지 외장 색상에 회색 17인치 U-스포크 휠이 적용됐습니다. 뉴 MINI 쿠퍼 C 5-도어 에센셜 트림을 기반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실용적인 운전자 보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해운대 에디션’은 쿠퍼 C 모델 최초로 페이버드 트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인디고 선셋 블루 외장 색상과 18인치 나이트 플래쉬 스포크 투-톤 휠로 부산 해운대의 파도를 형상화했으며, 감각적인 스타일을 강조했습니다.
‘엣지 에디션’은 클래식 트림을 기반으로 오션 웨이브 그린 바디와 화이트 루프 조합이 돋보입니다. 17인치 패러렐 스포크 투-톤 휠, 크리스탈 도어핀, 키 트림 등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완성했습니다.
모든 에디션에는 최고 출력 163마력, 최대 토크 25.5kg.m의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8초 만에 도달합니다. 또한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티맵 기반 내비게이션, MINI 익스피리언스 모드,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LED 헤드라이트, 열선 시트, 컴포트 액세스, 2-존 자동 공조장치 등이 기본 적용됩니다.
가격은 ‘비기닝 에디션’이 3920만 원, ‘브리즈 에디션’이 3990만 원, ‘해운대 에디션’이 4490만 원, ‘엣지 에디션’이 4290만 원입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미니이십’ 엠블럼이 반영된 고뱃지, 휠캡, 스티커 등이 제공되어 소장 가치를 더합니다.
MINI 코리아는 이번 딜러 에디션을 시작으로, 올-일렉트릭 MINI 쿠퍼와 에이스맨 등 다양한 20주년 기념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