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김연경 유튜브
김연아, 김연경 유튜브에 나와 “어릴 때부터 노출 많아 부담…은퇴 후 방송 출연 조심스러웠다”
은퇴 후 첫 유튜브 출연, 김연경 초대로 성사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은퇴 후 방송 출연을 꺼려온 이유를 직접 밝혔습니다. 김연아는 22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게스트로 출연해 김연경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김연아는 “어릴 때부터 대중에 노출되는 일이 많다 보니 부담이 컸다”며 “그 이후로 방송 출연을 거의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출연에 대해서는 김연경이 직접 연락을 줘 예의상 응하게 됐으며, 체육인 간의 깊이 있는 대화가 색다를 것 같다는 기대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체육인끼리 깊은 대화, 다른 방송일 것 같았다”
김연아는 소속사의 반대 여부에 대해 “방송을 워낙 안 하다 보니 당연히 출연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을 것”이라며 시청자들이 의아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도 고민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체육인끼리 이렇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거의 없었다”며 기존 방송과는 다른 분위기가 될 것 같아 출연을 결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은퇴 후 일상과 건강 관리 솔직 고백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서는 “선수 시절에는 운동에 대한 걱정 때문에 쉬는 것도 편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편안하게 쉴 수 있어 좋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있으며, 건강 관리는 주로 식단 조절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김연경은 은퇴 후 야식과 음주로 건강 수치가 나빠졌다가 다시 관리를 시작했다고 밝혀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